Wednesday, September 5, 2007

Palo Alto, CA에서 - Day 2

Palo Alto에서 이틀째 날에는 회의가 일찍 끝나서 오후에 드라이브를 하였다. Palo Alto에서 84번 도로를 탄 후에 미국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1번 도로 (Route 1 - California)를 횡단 하였다. 84번 도로는 높은 산을 관통하는데 1차선도로에 산속으로 구불 구불하여 롤러 코스트를 타는 듯 하였다. 캘리포니아의 숲은 동부의 숲과는 그 모양새나 나무가 완전히 달랐다. 정말로 거대한 나무들이 빽빽히 들어선 숲은 장관이었다. 사진을 찍고 싶어도 도로가 워낙 좁아서 차를 세울 수도 없었고 길이 너무 구불 구불해서 차를 세웠다가는 사고를 자초하는 상황이었다. 약 40분간 84번 도로를 통해서 산을 넘으니 1번 도로가 나타났는데 정말로 장관이었다. 한참을 높이가 수십미터의 나무로만 둘러 싸인 산속길을 달리다 갑자기 탁트인 바다가 나오니 숨통이 확 트이는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태평양 바다의 해안을 따라서 남북으로 펼쳐진 이 도로는 정말로 아름다왔다. 이 도로를 따라 Santa Cruz까지가니 더이상 해안이 나오질 안아서 다시 돌아서 San Francisco까지 왔다. 오후 4:30분에 떠나서 밤 9:30분에 도착했으니 왕복 5시간이 걸린 셈이다.



















1번 도로의 서쪽은 태평양을 바라보는 해안선이 있고 동쪽은 작은 관목이나 수풀이 있는 나즈막한 산이 있어서 정말로 멋드러지는 풍경을 연출한다.

























다시 돌아가는 길에는 마침 일몰 때라서 많은 사진가들이 일몰 광경을 찍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




















































Santa Cruz입구에 들어서면서


























No comments: